이머징 미디어로서의 메타버스와 디자인

2023. 2. 28. 17:46IT.Finance.BIO_Trend/AV.가상현실.Game

 

 

이머징 미디어로서의 메타버스와 디자인 - KEIT PD 이슈리포트. 이태림, 이경호, 2022년 11월호

이머징 미디어로서의 메타버스와 디자인 저자 이태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디자인PD, 이경호 UNIST 교수 2022년 11월호      메타버스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디자인 관점이 필요 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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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디자인 관점이 필요

메타버스는 다양한 산업계에서 디자인 및 실증과정의 가상화를 가능하게 하여 제조업 혁신, 생산성 향상 등을 위한 도구이자 플랫폼으로서 그 잠재력을 평가받고 있으며, 블룸버그에 따르면 ’24년 7800억 달러 규모로의 성장이 예측됨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등 세계의 빅테크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이용한 시장지배력 강화와 기술표준 확보 경쟁에 돌입했으며, 이 과정에서 메타버스 세계 내의 콘텐츠 디자인과 그 세계를 창조할 수 있는 UI/UX 디자인의 패러다임 모색 및 창조도구의 개발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하게 고려되는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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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내용은 일독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