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머징 미디어로서의 메타버스와 디자인
2023. 2. 28. 17:46ㆍIT.Finance.BIO_Trend/AV.가상현실.Game
이머징 미디어로서의 메타버스와 디자인 - KEIT PD 이슈리포트. 이태림, 이경호, 2022년 11월호
이머징 미디어로서의 메타버스와 디자인 저자 이태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디자인PD, 이경호 UNIST 교수 2022년 11월호 메타버스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디자인 관점이 필요 메타
www.designdb.com
메타버스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디자인 관점이 필요
메타버스는 다양한 산업계에서 디자인 및 실증과정의 가상화를 가능하게 하여 제조업 혁신, 생산성 향상 등을 위한 도구이자 플랫폼으로서 그 잠재력을 평가받고 있으며, 블룸버그에 따르면 ’24년 7800억 달러 규모로의 성장이 예측됨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등 세계의 빅테크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이용한 시장지배력 강화와 기술표준 확보 경쟁에 돌입했으며, 이 과정에서 메타버스 세계 내의 콘텐츠 디자인과 그 세계를 창조할 수 있는 UI/UX 디자인의 패러다임 모색 및 창조도구의 개발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하게 고려되는 추세
- 중략 -
자세한 내용은 일독을 권한다.
'IT.Finance.BIO_Trend > AV.가상현실.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1080p 프리미엄’ 등 유료 회원 전용 신기능 출시 (0) | 2023.04.17 |
---|---|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함께 즐기는 방법 (0) | 2023.03.28 |
TV시장, HW가 아닌 SW로 변화 트렌드 (0) | 2023.02.09 |
'메타버스 오피스' 선점 경쟁...LG CNS·한컴·티맥스 (0) | 2022.10.07 |
애플 메타버스(XR) 기기, 내년 초 출시...부품 생태계 확장 (0) | 2022.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