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 창작*출판 플랫폼 GALATEA - 500억 투자 확보 자세히보기

IT.Finance.BIO_Trend/드론.자동차.배터리

포르쉐 카이엔 '달라진 배기관'…"이건 사기" 고객 분통

스타워커 2023. 10. 30. 17:04
 

포르쉐 카이엔 '달라진 배기관'…"이건 사기" 고객 분통

포르쉐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신형 카이엔이 '배기관 옵션 누락' 논란에 휩싸였다. 수백만 원을 내고 별도로 산 배기관이 제대로 장착되지 않은 모델이 출고되면서, 소비자 사이에서 "이건 사기

www.msn.com

[서울=뉴시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카이엔 3세대 부분변경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포르쉐코리아 제공) 2023.08.17 photo@newsis.com

 

<스타워커 요약 & 생각>

핵심 기사 발췌 :

30일 업계에 따르면 포르쉐가 지난 8월 출시한 준대형 스포츠실용차(SUV) 카이엔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 모델은 '짙은 청동색(다크 브론즈) 배기관을 포함한 스포츠 배기 시스템' 옵션이 신차에 적용되지 않은 채 출고되고 있다.
이 옵션은 차량의 배기 성능은 물론 차량 뒷면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것으로, 카이엔 신차 구매자 대부분이 선택하고 있다. 가격은 380만원에 달한다. 배기 시스템과 별도로 다크 브론즈 색상의 배기관 옵션만 선택해도 80만원을 내야 한다.

- 중략 - 

카이엔 가격은 1억3300만원부터 시작하며, 주요 옵션을 포함하면 1억5000만원을 훌쩍 넘기게 된다. 최상위 트림인 카이엔 터보 GT 모델은 가격이 2억6200만원 이상이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에서만 유독 신형 카이엔 배기관 옵션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것 같다"며 "포르쉐코리아가 싼 걸로 바꿔치기 하고 중간에서 마진을 가로챈 건 아닌지 의심하는 목소리도 있다"고 했다.
한편, 신형 카이엔 옵션 누락 논란에 대해 포르쉐코리아 측에 문의했으나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

스타워커 생각 :

포르쉐에게 한국 고객이 호갱이구먼.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가 된다규.
한국 정부는 왜 수입차의 이런 짓거리를 가만히 보고만 있지?
아... 우리 나라에도 정말 제대로된 PL 법(제조물 책임법)이
정식으로 도입되어야 한다고 생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