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크 고객 4000만 돌파 시중은행 대비 고객 민원 30% 불과
2024. 2. 22. 20:06ㆍIT.Finance.BIO_Trend/경제, 금융서비스
<스타워커 선정 핵심기사>
인뱅들은 업무가 100%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특성상 오프라인 대비 불완전판매 내지 고객 불만이 발생할 소지가 적다는 점을 가장 큰 이유로 꼽고 있다.
대출성 상품 관련 민원이 대표적이다. 시중은행은 전체 민원 중 절반 가량이 대출 관련 민원일 정도로 은행권에서는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전문은행 관계자는 "100% 비대면 업무로 진행돼 상품 가입 시 고객에게 인위적인 권유를 할 수 없다 보니 상품 선택부터 결정까지 전적으로 고객이 결정하는 구조"라며 "본인의 금융정보를 입력하고 산출된 가격에 가입하다 보니 상품 가입 구조가 굉장히 단순하다는 점도 이점으로 꼽힌다"고 밝혔다.
올해로 인뱅 출범 7년 차를 맞아 인뱅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확고해진 점도 민원 감소의 또 다른 요인으로 꼽힌다.
출처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http://www.consum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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