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난리난 웨어러블 AI 비서 ‘핀’ 한국에도 출시

2024. 3. 3. 12:39IT.Finance.BIO_Trend/AI.인공지능.로봇

 

 

미국서 난리난 웨어러블 AI 비서 ‘핀’ 한국에도 출시

휴메인의 ‘Ai핀’. 옷에 손바닥만 한 기기가 붙어있다. 디스플레이 화면은 없다. 대신 사용자의 손바닥에 레이저로 정보를 비춰준다. 챗GPT 기반의 인공지능(AI) 기능이 들어 있어 상대방 목소리

www.msn.com

휴메인의 ‘Ai핀’. © 경향신문

<스타워커 코어 인사이트>

  • 코어

옷에 손바닥만 한 기기가 붙어있다. 디스플레이 화면은 없다. 대신 사용자의 손바닥에 레이저로 정보를 비춰준다. 챗GPT 기반의 인공지능(AI) 기능이 들어 있어 상대방 목소리를 기록하거나 e메일 요약, 실시간 번역도 가능하다. 카메라로 물체를 인식해 음식 앞에 서면 영양 정보까지 알려준다.

옷에 부착해 사용하는 AI 비서로 주목받은 미국 스타트업 휴메인의 ‘Ai핀(Pin)’이 한국에 출시된다. SK텔레콤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서 휴메인과 AI핀의 한국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휴메인은 Ai핀에 SK텔레콤의 개인형 비서(PAA) 서비스 ‘에이닷(A.)’을 적용하고, SK텔레콤은 AI핀의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한 통신 네트워크 및 요금제, 유통망 제공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국내 제품 출시 시기와 제품 가격·서비스 요금 등 구체적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미국에서 출시 시기가 올해 3월에서 4월로 미뤄진 데다, 운영체제 개발 등 준비 시간을 고려하면 일러야 하반기에나 국내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휴메인이 공개한 기기 가격은 699달러(약 93만원)이며, 월 구독료는 24달러(3만2000원)이다.

출처 : 경향신문

  • 스타워커 생각

비싸 ㅠㅜ